본문 바로가기

여행/2013 퇴사기념 프랑스/베를린/북유럽3국/아이슬란드

[퇴사기념 유럽여행 기록 38] 크리스마스를 앞둔 파리(Paris), 여행의 마지막

2013년 12월 7일. 마흔번째 날.




새벽같이 일어나 공항으로 향했다. 파리로 가는 와우에어(wow air)를 타는 날이다. 레이캬비크 시내에는 또 눈이 가득 쌓였다. 레이캬비크, 안녕.



와우에어는 아이슬란드의 저가항공인데, 이름만큼 티켓도, 비행기도, 모든 것들이 다 귀엽다.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 그게 다 아이패드에 있나보다. 언젠가 내가 귀차니즘을 극복하면 아이패드에 있는 사진을 여기에 마저 추가해야지. 


티켓 문구만으로도 사람을 즐겁게하는 기특한 와우에어. 



파리로 돌아와 숙소에 짐을 풀고 파리 시내로 들어왔다.



크리스마스를 목전에 둔 파리는 거리 곳곳이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가득했는데, 역시 백화점이 제일 화려했다. 쁘렝땅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장식이 궁금해서 귀찮음을 무릅쓰고 가봤다.



이날 파리 날씨는 참 영화같았다. 또 정처없이 시내를 돌아다녔다.




그러다보니 금방 해가 진다. 트로카데로 광장에 도착했을즈음 노을이 너무나 멋지게 펼쳐졌는데 역시 내 비루한 폰카로는 잡아낼 수 없었다.



역시 크리스마스 마켓, 노엘막쉐가 있다! 



겨울철 유럽을 여행하려면 무조건 크리스마스 마켓에 가야한다.



여기서 나는 뱅쇼를 홀짝이며 팔찌도 사고, 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수제 비누도 가득 샀다. 



에펠탑도 한번 찍어주고,





크리스마스 장식이 가득한 샹젤리제도 걸어보고,



그렇게 여행의 마지막 날을 보냈다. 안녕, 안녕, 안녕! 이렇게 여행을 다녀온지 거의 2년이 다 되어서야 여행기를 마무리한다. 감격적이야 ㅠㅠㅠㅠ 얼른 저녁을 먹으러 가야겠다.